2016-06-26 마지막 편집

화가업무

개요

화가는 예술작품을 창작하는 예술가를 말한다.크게 한국화가(동양화가)와 서양화가로 나눈다. 모바일게임순위

업무

작품의 구도를 구상하고 유채, 수채, 연필, 파스텔, 잉크 등의 그림재료를 선택하고 캔버스, 나무판, 종이 등의 표면에 작품의 윤곽을 미리 소묘한다.
원하는 그림의 효과를 얻기 위하여 선, 공간, 크기, 색채, 원근, 농담 등의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여 그림을 그린다. 접착제나 방부제를 사용하여 완성된 작품을 보호하기도 한다.

필수 항목

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회화과, 동양화과, 서양화과 등의 미술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진학 시 대개 실기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중, 고등학교 때 미리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학업과 미술실기 준비를 병행해야 한다. 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꾸준히 재능을 계발하고 작품전시회, 공모전 출품 등을 통해 작품 활동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취업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센터나 사회교육원의 관련 교육을 받고 진출하거나 대부분 프리랜서로 활동한다.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각종 미술대회에서 입상하거나 전시회를 통해 공식적으로 화가로 활동하게 된다. 대학, 학원, 문화센터, 사회교육원 등에서 강의하기도 하고, 중·고등하교에서 미술교사로 교육을 하다가 본인이 직접 학원 또는 화실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이밖에 학예사, 미술서적 출판인, 미술 분야 기자, 디자이너, 무대미술가 등으로 진출할 수도 있다.

전망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국민 문화의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문화여가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정부에서도 다양한 정책적 지원으로 침체된 기초예술을 발전시키고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인터넷의 발달로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한 미술전시도 이루어지고 있고, 미술품의 사이버 거래 등 인터넷 공간이 미술 작품을 거래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는 등 일반인들도 미술품을 접할 수 있는 통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또한, 아트페어, 비엔날레, 미술전시회가 증가하면서 미술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어 이들의 일자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